영어번역기, “이 3곳만 사용하셔도 됩니다”

학생들에게나 직장인, 취업 준비생에게 빠질수 없는게 바로 영어입니다. 필수 외국어로 꼽히는게 역시 영어입니다. 저도 호주 유학을 하면서 여러 영어번역기를 써본 결과 제일 좋았던 영어번역기는 챗GPT, 네이버 파파고, 디플입니다. 이 세가지 영어번역기 특성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영어번역기

챗GPT

AI시대가 도래 하면서 현대인들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AI가 챗GPT라고 생각이 듭니다. 챗GPT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챗GPT 사이트로 이동 – 로그인 – 챗GPT에 번역하고 싶은 영어 문장들을 옮긴다음에 번역 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챗GPT는 자신이 영작한 문장을 자연스럽게 바꿔 주기도하고 잘못 사용한 단어를 고쳐주기도 합니다. 영어 공부하는데 챗GPT만 한게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어떤 것을 물어봐도 정확하고 신속하게 대답 해줍니다. 적극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파파고

네이버 파파고는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도구입니다. 네이버 파파고는 챗GPT보다는 정확성, 유연성은 떨어진다고 생각은 하지만 접근성이 매우 좋은 도구입니다. 네이버 파파고는 어플로 잘 나와있기 때문에 다운 받으신 다음 번역하고 싶은 영어를 입력하면 바로 번역해 줍니다.

네이버 파파고는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번역을 도와주며 간단한 문장이라면 오히려 네이버 파파고가 좋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단어가 생각이 나지 않을때, 영어 해석이 잘 되지 않을때 빠르게 사용할수 있는 좋은 도구입니다.


디플 (DeepL)

디플 영어 번역기도 매우 유명합니다. 네이버 파파고에서의 번역이 좀 답답하고 부자연스러울 때 저는 디플을 찾았습니다. 디플은 자연스럽게 번역을 해주며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에서 영어문장이 부자연스럽게 번역될 때, 챗GPT에 들어갈 정도로 긴 문장이 아니라면 편안하게 디플을 사용하시기 추천합니다.

디플 사용법은 디플 사이트에 접속한 후에 번역하고 싶은 영어를 번역하면 됩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한번 사용해보시기 추천합니다.


결론

  • 챗GPT는 긴 문장과 정확한 번역, 자신이 영작한 문장을 확인 받고 싶을때 적극 사용 권장합니다.
  • 네이버 파파고는 간단한 문장, 영어 단어가 생각이 나지 않을 때 편안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 디플은 네이버 파파고와 챗GPT의 사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간편하면서도 정확한 번역이 필요할 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맥북프로 M1, M2 max VS 맥북프로 M3 max 비교

은행 보안 프로그램 NO! 한번에 해결하는 꿀팁

무선스피커 그냥 KEF LSX II 사면 되는 이유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